시행 일자 : 2024년 02월 14일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핑거 (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웹기반 서비스(www.upharos.com)(이하 '사이트')을 통해 제공하는 "파로스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 등 기타 제반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 1.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Pharos 서비스(이하 ‘Pharos’)라 함은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경리 업무 플랫폼을 의미합니다.
- 2)"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 가능한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3)"회원"이라 함은 다음과 같이 구분됩니다.
- 가.이용기관 : “Pharos”를 이용하는 법인 및 개인사업자
- 나.관리자 : 이용기관에 속한 구성원으로서 이용기관의 “Pharos”에 대한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자
- 다.일반사용자 : 이용기관에 속한 구성원으로서 관리자가 사용을 승인한 자로 관리자가 부여한 기능만 제한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
- 4)부가서비스: 서비스 제공 사이트 내에서 회원의 선택에 따라 유료 결제의 방식으로 구매하여 이용할 수 있는 회사 또는 제3자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 5)“포인트”라 함은 회원이 회사 또는 제3자가 제공하는 부가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정해진 방법으로 충전하여 현금과 동일하게 사이트에서 이용할 수 있는 결제수단입니다.
제 3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적용과 변경)
- 1.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이 사이트에 접속하여 약관에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합니다. 본 약관의 공시는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사이트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 2.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은 사이트를 통해 공지하고 등록된 전자메일 주소로 발송해 개별적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하며,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변경은 최소한 7일 전에 고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고지합니다.
- 3.회원 전자메일 주소 오류 및 변경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 이 약관에 의한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 4.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제2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사가 공지 및 통지를 하면서 공지일 및 통지일로부터 30일 이내에 명시적인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회원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승인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 1.회사는 필요한 경우 기타 유ㆍ무료 서비스 내의 운영원칙 또는 개별약관(이하 '서비스 별 약관'이라 합니다)을 정할 수 있으며, 본 약관과 서비스 별 약관의 내용이 상충되는 경우에는 서비스 별 약관의 내용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 2.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 계약 체결)
- 1.이용계약은 회원이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규정한 양식과 절차에 따라 이용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 2.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으며,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요청하는 회원정보 및 기타정보 항목을 추가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 3.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 정보(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처리 및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등)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 4.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정보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등록하는 등 본인의 정확한 정보를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여타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제 3자에게 야기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으며, 회사는 허위의 정보를 기재한 회원의 서비스 이용 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5.회원은 회원가입 시 기재한 개인정보의 내용에 변경이 발생한 경우, 즉시 변경사항을 정정하여 기재하여야 하고, 변경의 지체로 인하여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가 경합하여 그러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책임을 부담합니다.
- 6.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승인을 거절하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1)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2)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3)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4)만 14세 미만의 신청자인 경우
- 5)회원이 서비스의 정상적인 제공을 저해하거나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지장을 줄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
- 6)기타 회사가 정한 서비스정책 및 업무처리 기준에 위배된 경우
제 6 조 (개인정보의 보호)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이용에 관해서는 관계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제 7 조 (회원 정보의 변경)
- 1.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해서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 2.회원은 회원가입 시 기재한 개인정보의 내용에 변경이 발생한 경우, 즉시 변경사항을 정정하여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 3.회원이 전 항의 내용을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회원에 대한 통지]
- 1.회사는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등록한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번호로 이메일, 문자메시지 등 기타 통신수단을 이용하여 이용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번호 정보를 허위로 제출 또는 등록하거나, 변경된 정보를 수정 또는 회사에 고지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이용자가 사전에 제출 또는 등록한 정보로 발송한 때에 이용자에게 도달한 것으로 합니다.
- 2.회사는 전체 또는 다수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사이트 공지사항에 게시하여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 의무)
- 1.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회원의 고의 또는 관리소홀 등의 과실로 인하여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발생한 제3자의 도용, 부정사용 등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2.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하며, 회사에 제3자 도용, 부정사용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0 조 (서비스 제공 및 변경)
- 1.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2.서비스는 회사가 운용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 웹사이트를 기반으로 제공되며, 또한 공중망(인터넷을 통한 네트워크 서비스)을 통해서만 제공합니다.
- 3.서비스는 특정 인터넷 브라우저와 버전을 기준으로 제공되며 브라우저와 버전은 필요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기준 외 브라우저나 버전에서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체가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4.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약관, 운영정책 등 회사가 정한 규정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5.회사는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변경, 유지, 보수에 관한 포괄적인 권한을 가지며, 서비스의 운영상 필요한 경우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상시적으로 수정 및 추가, 중단 등 변경할 수 있습니다.
- 6.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노후 및 고장에 의한 교체, 통신망의 두절 또는 기타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 통지 또는 공지함을 원칙으로 하며, 부득이한 경우에는 사후 통지 할 수 있습니다.
- 7.회사는 서비스와 외부 결제대행업체의 결제시스템을 연결해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요금을 결제할 수 있도록 결제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결제대행업체의 시스템 장애 등 회사에게 책임 없는 사유로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면책됩니다.
- 8.회사는 사이트에 서비스와 관련된 프로모션, 이벤트, 설문조사, 신규 서비스 소개 등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안내 또는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 9.회원은 회사에서 정한 별도 인증 방법을 통해 서비스에 대한 이용기관의 관리자를 지정 할 수 있으며, 관리자가 지정된 이후에는 관리자의 승인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11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정지)
- 1.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 2.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불법통신,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 시 서비스 내의 혜택 및 권리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 3.회사가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회사는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회사의 의무)
- 1.회사는 관련법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 2.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회원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청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 3.회사는 회원이 원하지 않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회원의 동의를 얻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할 경우 정보통신망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정안의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의 명시사항 및 명시방법(제23조의 2제2항관련)의 원칙에 의거 발송합니다.
제 13 조 (회원의 의무)
- 1.회원은 본 약관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 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2.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1)서비스 이용 신청 또는 서비스 내용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 2)타인의 정보나 명의를 도용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3)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 4)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변경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5)회사 혹은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하는 행위
- 6)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7)외설,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내용의 정보를 유포하는 행위
- 8)회사의 동의 없이 본 약관의 목적 범위를 벗어나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9)컴퓨터 소프트웨어 ∙ 하드웨어 ∙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악성코드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를 이용 또는 전송하는 행위
- 10)기타 불법하고 부당한 행위
제 14 조 이용요금 납부 및 환불
- 1.서비스의 요금은 기본 서비스 요금, 확장 서비스 요금, 부가 서비스 요금 등을 말합니다.
- 2.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납부하여야 할 서비스 이용요금 및 납부방법은 홈페이지에 게재한 바에 따릅니다.
- 3.회사는 서비스의 내용 및 요금 등 관련 정책이 변경될 경우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 4.회사는 판매 촉진, 이용자 유치 등의 목적을 위해 회사의 정책에 따라 가격 할인, 이용기간 연장 등 프로모션에 따른 혜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서비스 신청 내용이 회사의 프로모션 제공 조건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프로모션에 따른 혜택을 제공하지 않을 수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 5.회원은 회사가 안내하는 환불 정책 및 방법에 따라 서비스 이용요금에 대해 환불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포인트)
- 1.회사는 서비스 이용요금 지급 수단으로 포인트를 발행할 수 있고, 회원은 회사가 정하는 방법과 절차에 따라 회사로부터 포인트를 충전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2.제1항과 별도로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별도의 적립포인트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3.회원은 보유한 포인트를 타 이용사에게 증여, 양도할 수 없습니다.
- 4.포인트 차감 서비스로 분류된 서비스의 경우(전자세금계산서, 팩스 서비스 등) 서비스 이용에 따른 포인트 사용시점에 포인트가 즉시 차감됩니다.
- 5.충전포인트 소멸정책은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 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릅니다.
- 6.충전포인트 소멸은 충전일 기준 5 년 이후 자동 소멸처리 됩니다.
- 7.서비스 해지 시 충전포인트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환불되나, 적립포인트는 현금으로 환불되지 않고 자동 소멸됩니다.
- 8.포인트에 관하여는 제22조 이용요금환불을 준용하고, 그 외 필요한 부분은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16 조 [서비스 이용요금 등의 지급]
- 1.회원는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능한 방법으로 서비스 이용요금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의 정책 및 결제기관(카드사, CMS사 등)의 기준에 따라 이용자의 월 누적 결제한도가 제한되어 있는 상태에서 해당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요금이 당해 한도를 초과한 경우 서비스의 추가 이용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 1)포인트 충전 : 신용카드, 가상계좌
- 2)자동 이체 결제 : 1개월 단위로 결제(CMS 출금)
- 2.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한 서비스 이용요금 결제 시 회사가 정하는 범위 내에서 결제 수단과 결제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직접적으로 전자결제대행 결제방식을 제공하지 아니하므로, 전자결제대행 방식과 관련하여 회사는 면책됩니다.
- 3.자동 이체 결제 방식이란, 일정 기간마다 회원이 사전에 승인한 일정한 결제 수단으로 서비스 이용요금을 자동으로 결제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회원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자동 이체 결제 방식의 철회 의사를 밝히지 않는 한 자동으로 이용계약이 갱신되고 결제가 이루어 집니다.
- 4.회원은 서비스 이용요금을 결제함에 있어 다음에 기재한 사유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하여야 합니다.
- 1)회원 본인 외에 결제수단 사용을 금지합니다.
- 2)회원은 결제수단의 비밀번호, 인증서 등의 유출로 인한 부정사용 또는 위변조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특히 회원은 신용카드의 미서명, 관리소홀, 무단 대여나 양도 또는 담보제공으로 인한 부정사용, 불법 현금대출, 위변조 사고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 5.회사는 서비스 이용요금 결제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서비스 이용요금을 미납하는 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회사가 서비스 이용을 제한한 경우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면책됩니다.
- 6.회사는 회사의 사정에 따라 결제 방식, 결제 수단을 추가, 삭제, 변경할 수 있으며, 사전에 그 사유와 적용일자를 공지합니다.
제 17 조 (이용계약의 해지)
- 1.회원이 서비스의 이용해지를 원하는 경우 회원 본인이 온라인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직접 서비스 해지를 신청하여야 합니다.
- 2.회원이 서비스를 해지할 경우, 관련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 3.회사는 회원이 이용계약 해지를 신청한 날로부터 5영업일 이내에 이를 확인하고, 별도의 채권 채무 관계가 있는지를 확인한 후 회사의 절차에 따라 최종적으로 해지 처리합니다.
- 4.서비스 이용정지 시 회원은 환불을 요청할 수 있으며 환불은 회사의 환불 절차를 따릅니다.
- 5.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할 경우에는 회원의 동의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그 사실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해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나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사후 통지로 대체 할 수 있습니다.
- 1)회원이 제13조 (회원의 의무)를 포함한 본 약관을 위반하고 일정 기간 이내에 위반 내용을 해소하지 않는 경우
- 2)회사의 서비스 제공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임의로 서비스를 임대한 경우
- 3)제11조(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정지)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를 당한 이후 1년 이내에 이용정지 사유가 재발한 경우
- 4)회사의 이용요금 등의 납입청구에 대하여 회원이 이용요금을 체납할 경우
- 5)1년간 서비스에 로그인 없이 사용하지 않고 남아있는 충전포인트가 없는 경우.
- 6)해산 등으로 인하여 법인자격 또는 개인사업자격을 상실하거나 기타 법인자격이 없다고 볼 만한 이유가 있을 경우.
- 7)기타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된다고 회사가 판단한 경우
제 18 조 (서비스 이용요금 등의 반환)
- 1.회사는 서비스 이용요금 등의 과납 또는 오납이 있을 때에는 그 과납 또는 오납된 서비스 이용요금을 반환하거나 익월 청구 대상 금액에서 차감합니다.
- 2.연 선납 회원이 중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기간 중 잔여기간에 대한 서비스 이용요금을 월할계산하여 잔여금액을 환불합니다. 단, 회사가 무상으로 제공한 서비스 이용기간은 잔여기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3.월 납부 회원이 중도 해지하는 경우 경우, 서비스 시작 익월부터 비용을 납부하여야 하고 서비스 시작 월의 잔여기간에 대해 비용납부 의무가 없으며, 해지 월의 잔여기간에 대해서도 환불을 요청하지 않는다는데 동의합니다.
- 4.본 조에 따른 환불 시 환불과정에서 발생하는 제반 수수료, 비용 등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 5.회사는 본 조에 따른 환불금액을 중도 해지일을 기준으로 익월 말일까지 이용자 명의 계좌로 입금하거나, 결제대행업체에게 대금 청구를 정지하거나 결제승인을 취소하도록 요청하는 등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이행합니다. 단, 회원이 회사에게 부담하는 금전지급채무가 있다거나 기타 회사에 부담하는 채무 이행을 지연하고 있을 경우, 회사는 중도해지 요금 환불을 보류 또는 회원의 채무 변제에 우선 충당할 수 있습니다.
- 6.신용카드 결제 후 결제를 취소하는 경우 환급 금액, 환급 방법과 환급일은 해당 신용카드 정책에 따르며, 회사는 결제 취소에 필요한 조치를 하는 것 외에 환급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9 조 (서비스 이용 자료의 보관)
- 1.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내 데이터의 보관 및 백업은 회원에게 그 의무가 있으며 회사가 이를 회원에게 제공할 의무는 없습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주기적으로 데이터를 백업받아 별도 저장하는것을 권장합니다. 회원의 과실이나 관리소홀로 인하여 발생하는 데이터의 분실, 누락에 대한 일체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2.회사는 서비스 이용 해지 및 기타 사유로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 제공을 종료한 경우, 해당 회원의 데이터를 보관할 의무는 없습니다.
- 3.회사는 서비스 이력 확인 및 회원의 민원처리를 위하여 결제정보 등의 일부 데이터는 관련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별도로 보관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지식재산권 등)
- 1.회사가 작성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소유권 및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되며, 본 약관을 동의한 회원에게 회사는 서비스에 대한 사용권만을 부여합니다.
- 2.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 목적으로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 3.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게재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게시물에 대하여, 게재한 회원의 동의 없이 이를 영리적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 4.회사는 제13조의 의무를 위반하는 내용을 담고 있는 게시물에 대하여 수정 또는 삭제할 권한을 갖습니다.
제 21 조 (손해배상 등)
- 1.회사 또는 회원이 본 약관에서 정한 의무를 위반함에 따라 상대방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귀책당사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2.본 약관에서 정한 의무 위반 등으로 인하여 제3자와의 분쟁 발생 시 귀책당사자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상대방을 면책시키고, 그로 인한 상대방의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3.단, 회사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2 조 (면책조항)
- 1.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 지지 않습니다.
- 2.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3.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해서 어떤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 4.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자료는 거래의 목적으로 이용될 수 없습니다. 또한, 회사는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5.회사는 사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6.회사는 회원 상호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어떠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제 23 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 1.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이 발생할 경우, 이를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 2.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 발생한 분쟁이 원만하게 해결되지 아니한 경우 관련 소송의 관할은 회사의 본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합니다.
제 24조 (기타)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 및 내용 해석상의 이견이 있을 경우에는 일반 상관습에 따르기로 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24년 02월14일부터 시행합니다.